미세세계탐험친구, 마이크로파인더 출시

작은 세계를 향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미세세계탐험친구, 마이크로파인더 출시

 

 

 

때는 2020년 가을, 불멸과 불사, 안티에이징에 몰두하던 저는 운명처럼 물곰의 세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물곰을 해외에서 구매하여 몇마리를 키우려는 과정에서, 이 1밀리도 안되는 동물과 친해지려면 현미경이 꼭 있어야만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곰과의 행복한 한때

 

달표현에서도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어떤 방사능도, 어떤 낮은 기온도 이겨낸대는 영생의 물곰은 어쩐 일인지 저와 사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지요. 수십마리의 물곰은 “ 삼다수는 별로 마음에 안드네, 나 죽어버릴래. 안녕.” 이라든가 “ 입맛이 없네. 이따위를 먹느니 죽을래.” 하는 식으로 제 곁을 하나 둘씩 떠나갔지요.

 

저는 속절없이 제 곁을 떠나는 물곰들때문에 꽤나 마음이 상하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소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진짜 세상과 책속의 세상은 다르다.”

 

물곰이 불멸과 불사의 아이콘이라는 사실은 책한줄, 팟캐스트 1분만 들어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의 물곰을 불사 상태로 넣어보는 건 그렇게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터무니없이 거창하게 들리겠지만, 물곰과 함께한 가을 에 저는 과학적 탐구의 세계라는게 이런건가?라는 걸 조금 느끼게 되었지요.

 

현미경은 망원경과 함께 과학의 발전을 이끄는 한축을 담당해왔습니다. 먼곳의 옅은 빛을 모으는 망원경과 가까운 곳의 매우 작은 빛을 모으는 현미경은 우리에게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세계보다 더 넓은 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자연의 비밀을 엿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지요.

 

물곰들은 떠났지만 현미경은 남아서 저에게 새로운 호기심의 장을 열어주었습니다. 집 먼지의 성분은 뭘까? 미장원갔다오기 전과 후의 머리카락은 정말 다를까? 배추벌레의 이빨은 어떻게 생겼을까? 스케일을 바꾼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볼 것들이 있고, 그것들은 새롭고 소소한 지식의 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여러분의 집에는 현미경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아직 그 사실을 깨닫지 못했더라도, 여러분의 가정에는 현미경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주변의 세상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나세요. 아이들이 있다면 호기심의 범주를 넓혀주세요. 아이들에게 안전한 집안에서 집중할 수 있는 과학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세요.

 

스타체이서에 이은 과학과 사람들의 야심작 ‘마이크로파인더’와 함께 여러분의 주변을 새롭게 탐구하는 시간이 시작됩니다!

 

 

P.S. 현미경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물곰 대량 재배에 성공하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저희가 매입하…

 

 

마이크로파인더 자세히 보기>>

 

1 Response

  1. youngssi 2021. 12. 30

    Hu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