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folio Tag: 행사

SF2015-SF포럼
과학기술이 바꿀 우리의 미래를 논하다, SF포럼 과학기술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기술발달이 가속화되면서 우리는 지금까지 만나본 적 없는 낯선 기술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이 기술이 우리 삶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상상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과학과사람들은 과학기술이 바꾸어 나갈 우리 사회의 미래 모습을 전문가와 함께 예측해 보는 SF포럼을 준비하였다. SF포럼을 위해 과학과 사람들은 2015년 현재 주목받고 있는 6가지 최신 기술을 선정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와 SF전문가를 모셨다. 과학기술 전문가는 기술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실제 기술을 활용하여 우리 삶을 바꾸려는 과학자들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 하였으며, SF전문가는 작가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기술이 바꿀 먼 훗날 우리 사회의 모습을 예견 해 보았다.  
Read more
SF2015-SF어워드
2015년 최고의 SF콘텐츠를 겨룬다! 제2회 SF어워드 SF어워드는 국내 SF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시작된 국내 유일의 SF콘텐츠 시상식으로, 과학과사람들은 SF2015 행사의 일환으로 제2회 SF어워드 시상식을 기획, 운영했다. 제 2회 SF 어워드는 한국 SF 의 발전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모여,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단순히 상을 주고 받는 자리가 아닌, 시상식에 참석한 모두가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원로 작가들과 SF 관련 출판사, 제작사 등 다양한 관련 인사가 참가한 가운데,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진행 된 2부 행사에서는 소설, 만화, 영상 각 분야의 동료 창작자, 업계 관계자, 그리고 과학자까지 과학과 SF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많은 사람들이 한국 SF 의 미래와 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쾌한 자리가 되었다. 제 2회 SF 어워드는 SF영상(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SF장편소설, SF중단편소설, SF만화(웹툰, 도서) 등 네 개 부문으로 나뉘어서 선정됐다. 영상 부문에는 우경민 감독의 < 자니 익스프레스>, 만화 부문에는 문지현 작가의 <노네임드>, 중단 편 소설 부문은 박문영 작가의 <사마귀의 나라>, 장편 소설 부문에는 디씨디씨 작가의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Read more
SF2015
SF를 통해 과학과 미래를 만난다, 국립과천과학관 SF축제 SF2015 SF는 과학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펼쳐 만들어내는 세계이다. 때로는 관념적으로만 이해하고 있던 과학을 인지 가능한 상황으로 풀어내며, 때로는 과학이 바꾸어 놓을 먼 미래의 모습을 그리기도 한다. 그렇게 사람들은 SF를 통해 과학과 미래를 만난다. 그리고 과학을 통해 SF 속 세계를 더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다. 과천과학관이 매년 SF축제를 개최하는 이유이다. 과학과사람들은 2015년 과천과학관 SF축제-SF2015의 전체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였다. SF시네마&토크, 주제 전시-가상과 현실 사이 展, ALL TAHT SF 展, SF포럼 등 메인행사를 통해 '가상현실'에 대해 이야기 하였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이 과학관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였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