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에 있어서 짝짓기가 있는 이유는 이해가 되나 성이 있는 이유는 이해가 안됩니다.

작성자
한형석
작성일
2016-08-08 18:04
조회
2250
안녕하세요~ 매주 방송 재미있게 듣고있는 열혈 청취자 입니다!

저번 방송중에 게시판의 질문을 읽어주신다 하신 부분을 듣고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최근 방송과는 상관없는 주제지만 제 검색능력이 모자라서인지 검색해봐도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없어서 죄송스럽지만 한번 여쭤봅니다!

----

과학과사람들 팟캐스트중 진화 및 관련 생물학 편에서 들은 내용을 이해한 바로는 짝짓기란 전대가 후대에게 유전자를 물려주는 과정에서 변이, 또는 돌연변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유전자를 만들어 내도록 적응한 형태인 것으로 이해하였는데요... (제가 잘못 알고있다면 더 확실하게 알고싶습니다)

그렇다면 성은 왜 있는것인가요?

아니 정확히 말해 왜 짝짓기를 하는 생명체는 성이 두개인 경우가 대부분인 것인가요?

달팽이는 한개의 성을 가지고도 짝짓기를 통해 생식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이런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달팽이의 종이 한두가지가 아닌걸로 봐서는 한개의 성을 가지고도 짝짓기의 목적인 유전적 다양성을 확보한게 아닐까 싶은데..

왜 인간이나 여타 대부분의 동물들은 달팽이처럼 동성 짝짓기를 통한 유전적 다양성을

확보하도록 진화하지 못했을까 에 대한 의문이 생깁니다. 얼핏 생각해도 양성 짝짓기에 드는 비용이 훨씬 클것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