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행우주 – 미치오 카쿠

 

우리가 알고 싶은 우주에 대한 모든 것
호기심 많은 우주 여행자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

시간여행은 가능할까? 우리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한 〈백 투 더 퓨처〉나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터미네이터〉를 보고 영상을 통해 시간여행의 가능성을 체험했다. 이 영화들에서는 시간여행이 가능하다. 주인공은 과거의 미래로 종횡무진 누비며 해프닝을 벌이는 것이다. 시간여행은 이론적으로 가능하다.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이론과 블랙홀, 웜홀, 화이트홀 등 첨단물리학이론의 산물들은 그 가능성을 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런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 미치오 카쿠는 우리가 우주론의 황금기에 살고 있음을 강조한다. WMAP와 COBE 위성, 허블우주망원경 등 최첨단장비들이 전례 없이 정확한 관측 데이터를 전송해오고 있기 때문이다. 쏟아지는 데이터 속에서, 현대의 천문학자들은 새로운 우주론을 구축하느라 눈코 뜰 새가 없다. 우주의 탄생과 관련하여 현재 가장 널리 수용되고 있는 이론은 기존의 빅뱅이론을 보강한 인플레이션이론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우주는 무수히 많은 우주들 중 하나에 불과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우주가 태어나고 있다. 평행우주는 우리와 단 몇 밀리미터 거리에 존재할 수도 있다.
평행우주이론이 처음 등장했을 때, 학자들은 일종의 공상과학소설이나 환상적인 가설 정도로 취급했었다. 세계적인 물리학자와 천문학자들은 최첨단 장비를 동원하여 다중우주의 존재를 실험으로 규명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만약 다중우주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인류는 앞으로 수조 년 후 우주가 거대동결을 맞이했을 때 큰 방주를 타고 다른 우주로 탈출을 시도할 수도 있다. 블랙홀과 타임머신, 다중우주, 고차원공간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가득 찬 이 책은 혁명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현대의 우주론을 조망하는 최고의 안내서이다.

 

No Comment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