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에디터(Contact Editor)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최팀장 : 미뤄놓고 하지 않고 있는 일 중에 옷정리, 책장정리를 비롯한 내 인생이 깔끔하게 되기 위해서 꼭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잖아요. 전화번호부 정리도 그중 하나죠. 그런데 핸드폰에 연락처를 저장할 때의 상황들이 다 달라서 어떤 사람은 성이 먼저 들어가 있고 어떤 사람은 직업이 같이 들어가 있고 어떤 사람은 직업만 써있기도 합니다. 그런 일이 꽤 많이 발생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전화번호부는 생각보다 많이 도움이 돼요. 오늘 광고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것이 이 전화번호부를 정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파토 : 크롬의 플러그인이에요. 크롬의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록에 연락처가 들어가 있고 핸드폰이랑 연동이 되어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실행을 시키면 컴퓨터에 연락처가 엑셀처럼 들어오게 돼요. 이걸 성이나 이름에 따라 혹은 다른 항목별로 따로 정렬을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엑셀 폼이에요.
전화번호를 정리하기 힘든 게 핸드폰으로 하려면 하나하나 눌러야 해서 번거롭잖아요. 우리가 전화번호 정리할 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 예를 들어 성하고 이름하고 무조건 합쳐놓겠다. 순서가 바뀐 걸 뒤집어 놓겠다. 이런 것들을 일정한 규칙만 입력하면 바로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엑셀을 하실 줄 알면 정말 편하게 쓰실 수 있어요. 전화번호 정리하는데 최적화된 엑셀 형태의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학하고 앉아있네 S5E11 中

콘택트 에디터 둘러보기 >>

 

 

 

No Comment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