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미래 / 김영사

 

곽재식 : 앞으로 5년, 10년 안에 일어날 일부터 다루기 시작해서 끝까지 가면 우주 멸망 이후까지 다루는 책입니다. 한편으론 순수과학 내용도 풍부하더라고요. 암흑에너지, 암흑물질, 빅뱅, 우주의 팽창 이런 내용도 조목조목 전체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으면 실용적으로 가까운 이야기에서부터 중간 단계 이야기, 멀고 철학적인 의문을 던지는 이야기까지 다 훑을 수 있는 책이어서 한권만 읽어도 풍성해지는 책이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팀장 : 최근 우주개발에 관련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책을 읽고 나면 지금 일어나는 뉴스에 대해 대부분 이해할 수 있어요. 지금의 중요한 이슈들을 파악하실 수 있고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어떤 흐름에 의해서 나온 기술이구나 파악하고 트랜드도 바로바로 따라잡을 수 있는 점이 매력인 책입니다.

격동 500년 S5E05 中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이자 미래학자인 미치오 카쿠가 천체물리학과 인공지능, 그리고 우주시대에 인류의 운명을 좌우할 첨단 과학기술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인간을 다른 행성에 ‘보낼 수 있는가’가 아니라 ‘언제 보낼 것인가’가 문제일 만큼, 지금 우리는 새롭게 찾아온 ‘우주탐험의 황금기’에 살고 있다. 최근의 이런 전방위적이고 급속한 우주경쟁은 로봇공학과 나노기술, 생물공학과 천체물리학 등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현대의 과학기술과 속속 발견되고 있는 외계행성들, 우주개발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연 세계적인 거부들, 이에 힘입은 각국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대중의 열망이 어우러진 덕분이다. 이 책에서 카쿠는 우주탐험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엄밀한 과학과 기발한 추론을 매끄럽게 결합시켜 우주시대를 살아갈 인류의 미래를 가늠한다. 독자는 이 책에서 우주 개발의 최전선을 한눈에 확인하고, 지구를 떠난 인류의 모습을 선명하게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No Comment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