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쟁 – 허버트 조지 웰스

 

『타임머신』, 『투명 인간』 등의 작품으로도 잘 알려진 작가 허버트 조지 웰스의 대표작. 20세기 초 어느 날, 영국의 작은 마을에 화성에서 날아온 우주선이 착륙한다. 그날 밤 우주선 안에서 기괴하기 짝이 없는 괴물이 나타나는가 싶더니, 그 괴물이 발사한 열 광선이 주변 사람들을 휩쓸어 버린다.

연이어 화성인의 우주선이 속속 도착하면서 전투 기계로 무장한 화성인들이 지구를 점령해 가기 시작하는데……. 피난길에 오른 ‘나’와 동생, 그리고 런던 시민들은 과연 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지금은 우리에게 익숙한 소재인 ‘화성인의 지구 침공’에 대한 이야기는 바로 이 소설에서 출발했다.

작가 웰스는 19세기 당시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첨단 과학 문명의 미래 사회를 내다보면서, 거기서 인류가 맞닥뜨릴 무시무시한 상황들까지 예측한다. 동시에 화성인이 지구를 무참히 짓밟는 모습을 통해 당시 영국을 중심으로 한 제국주의의 잔악함을 고발한다. 한편, 이 작품은 SF만의 재미도 놓치지 않고 있다. 특히 화성인에 쫓겨 가까스로 고비를 넘기는 주인공의 모습을 실감나게 그려, 독자들을 흡인력 있게 끌어들인다.

 

관련 에피소드
과학책이 있는 저녁 6월 폭염 기념 특집!
http://www.podbbang.com/ch/6205?e=22306262

 

No Comment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