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가 되는 방법 – 남궁석

 

한 사람의 과학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덕질인으로서의 과학자의 최전선에 서 있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남궁석 박사가
지극히 현실적으로 알려주는 과학자가 되는 방법!

과학자는 현대 문명을 이루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직업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데 과학자가 하는 일은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사람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과학자는 근본적으로 어떻게 만들어지고 또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를 밝히기 위한 하나의 시도이다. 이 책은 학부를 거쳐 대학원(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가이드와 대학원 졸업 이후의 가능성(포스트닥, 연구책임자, 기업연구원, 다른 길)을 “현실적으로” 투사한다. 과학자를 지망하는 학생이라면 진로를 결정할 때 미래에 대한 윤곽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과학자의 인생을 간결하게 조망해주는 책이라고도 할 수 있다. 과학책에 깊게 빠져보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먼저 읽어 보시라. 과학자의 삶을 이해한다면 과학책 책의 밀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최팀장 : 이런 책이 중요한 게 생활인으로서의 과학자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감각이 사실 잘 없거든요. 무작정 계획 없이 대학원에 가서 후회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과학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확실히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특집! 2018 노벨과학상 3개 부문 집중 분석! 中

 

No Comments Yet.